컨텐츠상세보기

멘사코리아 수학 트레이닝 - IQ 148을 위한 (커버이미지)
멘사코리아 수학 트레이닝 - IQ 148을 위한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지은이) 
  • 출판사보누스 
  • 출판일2021-11-0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IQ 148을 위한
《멘사코리아 수학 트레이닝》

<멘사 오리지널 시리즈>는 영국과 미국의 스테디셀러로, 국내에서만 3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시리즈다. 2007년 《멘사 위트 퍼즐》로 시작해 12년 이상 이어온 <멘사 오리지널 시리즈>는 총 16권의 퍼즐로 구성되어 있다. 수학을 좋아하는 어린이부터 퍼즐을 즐겨 푸는 청소년, 취미 생활 또는 치매 예방으로 퍼즐을 찾는 성인까지 성별과 연령에 상관없이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다. 시리즈가 나온 지 10여 년이 지나 멘사퍼즐도 새롭게 변했다.
<멘사 바이블 시리즈>는 30만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멘사 오리지널 시리즈>의 장점을 살리면서 퍼즐의 퀄리티도 높였다. 더욱 까다로워진 독자의 미적 감각에 맞춰 기존의 흑백 일러스트에서 풀 컬러로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했다. 난이도 표시, 해결 칸 삽입 등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멘사코리아의 브레인이 만든 《멘사코리아 수학 트레이닝》에 도전해보자.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여러분의 천재성을 깨워줄 것이다.

미래를 이끌어갈 수학적 사고력
멘사코리아의 핵심 멤버가 만든 멘사의 바이블

수학적 사고력은 통계와 확률의 수많은 오류 속에 사는 현대인들에게 각 문제의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패턴을 파악하며 불확실한 미래를 예측하는 힘이 된다. 퍼즐은 이러한 수학적 사고력을 기르는 가장 효율적인 두뇌 활동이다. 문제 속 출제자의 숨은 의도를 파악하고 트릭을 발견해 해답을 찾아가는 활동이기 때문이다. 《멘사코리아 수학 트레이닝》은 기하, 대수, 도형, 순열, 집합 등 수학 영역을 골고루 다룬다. 숫자가 던지는 메시지를 읽어보자. 문제에 담긴 수학 원리를 익히며 논리력을 키울 수 있다. 각 유형의 변형 문제를 통해 응용력과 문제해결력도 기를 수 있다. 논리적이고 명쾌한 멘사코리아의 풀이 비법까지 만난다면 AI, SW 인재가 갖춰야 할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퍼즐은 두뇌의 힘을 길러주는 훌륭한 도구

100여 개국 14만여 명, 인구수로 따지면 전 세계 인구의 0.0018%, 지능지수로 따지면 2%에 속하는 이들은 바로 최고 지성 모임인 멘사의 회원이다. 이들의 공통된 취미 생활에는 퍼즐이 빠지지 않는다. 이들에게 퍼즐은 두뇌 능력을 계발하고 잠재 능력을 깨우는 동시에 재미난 게임이다. 퍼즐의 답을 구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퍼즐을 푸는 그 과정 자체를 즐기고, 지적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다. 평소 퍼즐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도 ‘멘사’라는 권위와 어려울 것 같은 편견 때문에 도전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멘사퍼즐도 결국은 두뇌를 깨우는 게임이자 트레이닝이다. 퍼즐을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여러분이라면 멘사퍼즐의 진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멘사(MENSA)란 무엇인가?

멘사란 ‘탁자’를 뜻하는 라틴어로, 지능지수 상위 2% 이내(IQ 148 이상)의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천재들의 모임이다. 1946년 영국에서 창설되어 현재 100여 개국에 14만여 명의 회원이 있다. 머리 쓰기를 좋아하는 이들은 지적 유희로 퍼즐을 풀며 영재성을 확인한다. 국가별로 기관지를 발행하며 정기 모임을 주최하고 있다. 멘사코리아(www.mensakorea.org)는 국내의 국제멘사 회원들이 발족을 논의하고 국제멘사와의 협의를 거쳐 1998년 창립했다. 독자적으로 멘사 테스트를 진행하는 멘사코리아는 약 2,500명의 회원에게 지적·사회적 자극 환경을 제공하고 국제적 협력과 교류 확대에 힘쓰고 있다. 또한 자원봉사,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멘사 회원에는 일반인들이 알고 있는 유명인들도 많다. 대표적인 인물로 SF 소설의 거장 아이작 아시모프, 《다빈치 코드》의 작가 댄 브라운, 포드 자동차 전 회장 도널드 피터슨, 영화배우 지나 데이비스와 샤론 스톤, 가수 브라이언 맥나이트 등이 있다.

저자소개

멘사란 ‘탁자’를 뜻하는 라틴어로, 지능지수 상위 2% 이내의 사람만 가입할 수 있다. 1946년 영국에서 창설되어 현재 100개국 이상에 13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멘사코리아는 1996년에 문을 열었다. 이들은 천재적인 두뇌가 인류의 발전을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지능의 본질과 특징, 활용처 연구에 힘쓰는 한편 지적 유희로 퍼즐을 풀며 영재성을 확인하고 있다. IQ 점수가 인류 전체 지능의 상위 2%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멘사 회원이 될 수 있다. 우리가 찾고 있는 ‘50명 가운데 한 명’이 혹시 당신은 아닌지? 자신의 지적 능력을 확인하고 싶다면 멘사코리아 홈페이지(http://www.mensakorea.org)에서 테스트를 신청해보자.

목차

머리말: 두뇌의 힘을 길러주는 멘사 퍼즐

멘사란 무엇인가?

가이드

문제

해답

천재 가능성 진단: 나는 혹시 천재가 아닐까?

한줄 서평